Loading...
2017.09.26 21:45

세계에서 최고 비싼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백'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비싼 디지털카메라는 "디지털백"이라고 불리는 것들이다.    중형 카메라나 뷰카메라에는 필름 백을 장착하도록 되어 있다. 디지털 백은 이 필름 백이 들어갈 자리에 디지털이미지센서, 프로세서, 배터리 등이 들어 있는 뭉치로, 필름 카메라를 디지털 카메라로 바꿔 주는 신통한 물건이다. 그리고 이 ‘디지털백’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중형디지털 카메라를 두고 ‘디지털백 카메라’라고 한다.    디지털 백(Digi..

2017.09.22 23:13

질투의 화신 노란장미의 꽃말

우리 아파트 정원에 피어 있는 노란 장미 빨간 장미보다 노란 장미가 더 눈에 띈다. 디지털 카메라에 붉은 색을 담는 것이 쉽지 않아,  사진 찍기도 노란장미가 더 좋다. 그런데 노란 장미의 꽃말은 질투라고 한다. 노란장미의 또 다른 꽃말은 점점 식어지는 사랑, 그리고 완벽한 성취 그런 뜻이 노란 장미의 꽃말이라고 한다. 왜 이런 꽃말을 지어서 노란 장미를 아프게 할까? 어딜 봐서..

2017.09.22 16:17

심도가 얕은 사진(아웃포커싱) 배경 날림의 공식

배경날림(아웃포커싱)의 원리와 공식 흔히 쓰고 있지만 사진 이론에는 없는 용어 중 하나가 '아웃포커싱'이다. '아웃포커싱'이란, 사진을 촬영할 때 심도를 얕게 하여 초점이 맞은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흐려지게끔 뭉개버리는 기법을 말한다. '심도가 얕은 사진'이 정확한 용어가 될 것이다. 다르게 번역하면 배경날림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사실 배경날림에는 좀 복잡한 공식이 있다. 옛날 구형 수동렌즈를 보면 렌즈 조리개에..

2017.09.18 22:46

세계 최초의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 소니 마비카

초기 디지털 카메라 세대를 구분할 때 반드시 등장하는 이름이 바로 마비카다.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가 1975년 코닥의 엔지니어 Steve J. Sasson이 실험적으로 만든 KODAK PROTOTYPE CCD DIGITAL CAMERA라면, 1981년 소니에서 발표한 MAVICA ELECTRONIC CAMERA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로 불린다. 사실 얼마 전 Steve J. Sasson의 존재가 ..

2017.09.18 16:21

흐린 날 제주 서귀포항의 풍경

빗방울이 살짝살짝 볼을 스쳐가고 하늘은 어두운 그림자로 가득 바람 소리 점점 거세지는 제주 서귀포항 바람과 구름과 바다 그리고 서귀포항 사진 = 제주 서귀포항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2017.09.12 10:54

제주도 말목장의 시원한 초록빛 풍경

제주도에 가면 가장 흔하게 보는 것이 바로 말목장 말은 제주도로 사람은 서울로 라는 속담이 절로 생각난다. 시원한 초록빛으로 빛나는 제주도 말목장의 풍경 사진 = 제주도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2017.09.11 22:48

쉽고 빠르게 넥타이 매는 법

넥타이를 두고 패션의 완성이라 말하기도 한다. 남자들이 정장을 했을 때 넥타이의 모양은 그 사람의 품격을 보여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남자 패션의 완성 넥타이 쉽고 빠르게 매는 법  사진 = 부산 국제시장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2017.09.07 22:58

부산 국제시장 옆 깡통시장에서 고급 양주 사기

부산 부평동엔 큰 시장이 이어져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국제시장과 그 맞은편에 부평시장이 있다. 그리고 부평시장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바로 보수동 책방골목이 나온다. 남포동, 광복동, 부평동, 보수동이 서로 이웃해 있고, 여기만 돌아다녀도 하루는 후딱 지나갈 것이다. 부평시장엔 흔히 깡통시장이라고 하는 골목상가가 있다. 예전 이곳에 미국 상품들을 팔던 곳이라 이름이 깡통시장이다. 일반 가게에선..

2017.09.03 23:18

강아지풀의 꽃말은 동심 그리고 노여움

강아지풀의 꽃말은 동심이다. 지천에 널려 있는 강아지풀, 하나님은 그걸 보며 동심으로 돌아가라 말하신다. 우리 마음이 어린아이와 같지 않으면 천국에 갈 수 없다 하셨다. 동심을 회복하지 않으면 그 분의 노여움을 사게 된다. 강아지풀은 사진연습하기에 참 좋은 모델이다. 초점 연습도 그렇고 특히 해살을 받은 역광의 모습을 담을 때 그 진가가 드러난다. 지금 찍은 사진은 뭔가 많이 어설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