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9

(9)
세계에서 최고 비싼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백'에 대해 알아보자 가장 비싼 디지털카메라는 "디지털백"이라고 불리는 것들이다. 중형 카메라나 뷰카메라에는 필름 백을 장착하도록 되어 있다. 디지털 백은 이 필름 백이 들어갈 자리에 디지털이미지센서, 프로세서, 배터리 등이 들어 있는 뭉치로, 필름 카메라를 디지털 카메라로 바꿔 주는 신통한 물건이다. 그리고 이 ‘디지털백’을 사용해서 만들어진 중형디지털 카메라를 두고 ‘디지털백 카메라’라고 한다. 디지털 백(Digital Back)은 디지털 이미지를 저장하는 기본 원리는 같지만 이에 사용되는 부품체계가 다르다. 먼저 디지털 백은 중 ·대형 카메라에서 사용하는 필름 크기에 대응하는 이미지 센서를 사용해 1,600 ~ 2,200만 화소(畵素)에 달하는 엄청난 대용량 이미지를 다루게 된다. 최근에는 1억만 화소의 카메라도 탄생했..
질투의 화신 노란장미의 꽃말 우리 아파트 정원에 피어 있는 노란 장미 빨간 장미보다 노란 장미가 더 눈에 띈다. 디지털 카메라에 붉은 색을 담는 것이 쉽지 않아, 사진 찍기도 노란장미가 더 좋다. 그런데 노란 장미의 꽃말은 질투라고 한다. 노란장미의 또 다른 꽃말은 점점 식어지는 사랑, 그리고 완벽한 성취 그런 뜻이 노란 장미의 꽃말이라고 한다. 왜 이런 꽃말을 지어서 노란 장미를 아프게 할까? 어딜 봐서 노란장미가 질투의 화신이며, 점점 식어가는 사랑이란 말인가? 사실 질투가 크다는 것은 그만큼 사랑도 크다는 말이다. 질투가 없는 사랑이 어디 사랑인가? 다 사람들의 부질없는 생각일 뿐이다. 사진 = 부산 동래 해바라기 아파트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심도가 얕은 사진(아웃포커싱) 배경 날림의 공식 배경날림(아웃포커싱)의 원리와 공식 흔히 쓰고 있지만 사진 이론에는 없는 용어 중 하나가 '아웃포커싱'이다. '아웃포커싱'이란, 사진을 촬영할 때 심도를 얕게 하여 초점이 맞은 피사체를 제외한 배경을 흐려지게끔 뭉개버리는 기법을 말한다. '심도가 얕은 사진'이 정확한 용어가 될 것이다. 다르게 번역하면 배경날림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사실 배경날림에는 좀 복잡한 공식이 있다. 옛날 구형 수동렌즈를 보면 렌즈 조리개에 줄로 이어진 숫자들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예전에 정말 오래 전엔 그 수치들이 말하는 내용을 알아들었다. 그런데 요즘은 모르겠다. 별로 신경을 안쓰니 그렇고, 또 그걸 제대로 숙지할 필요가 없다. 왜냐면 오랫동안 사진을 찍다보니 감으로 익혀졌기 때문이다. 오늘 그 대충 감으로 익힌 나만의 배경..
세계 최초의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 소니 마비카 초기 디지털 카메라 세대를 구분할 때 반드시 등장하는 이름이 바로 마비카다. 세계 최초의 디지털 카메라가 1975년 코닥의 엔지니어 Steve J. Sasson이 실험적으로 만든 KODAK PROTOTYPE CCD DIGITAL CAMERA라면, 1981년 소니에서 발표한 MAVICA ELECTRONIC CAMERA는 세계 최초의 상업용 디지털 카메라로 불린다. 사실 얼마 전 Steve J. Sasson의 존재가 알려지기 전까지는 MAVICA ELECTRONIC CAMERA가 세계 최초로 인정받았다. 마비카의 가장 큰 기계적 특징은 플로피 디스켓(FDD)을 메모리로 사용한다는 것. 2000년 무렵까지 플래시 메모리의 가격이 매우 고가였던 것을 생각하면 80~90년대 등장한 마비카가 플로피 디스켓을 메모리..
흐린 날 제주 서귀포항의 풍경 빗방울이 살짝살짝 볼을 스쳐가고 하늘은 어두운 그림자로 가득 바람 소리 점점 거세지는 제주 서귀포항 바람과 구름과 바다 그리고 서귀포항 사진 = 제주 서귀포항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제주도 말목장의 시원한 초록빛 풍경 제주도에 가면 가장 흔하게 보는 것이 바로 말목장 말은 제주도로 사람은 서울로 라는 속담이 절로 생각난다. 시원한 초록빛으로 빛나는 제주도 말목장의 풍경 사진 = 제주도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쉽고 빠르게 넥타이 매는 법 넥타이를 두고 패션의 완성이라 말하기도 한다. 남자들이 정장을 했을 때 넥타이의 모양은 그 사람의 품격을 보여주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이다. 남자 패션의 완성 넥타이 쉽고 빠르게 매는 법 사진 = 부산 국제시장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부산 국제시장 옆 깡통시장에서 고급 양주 사기 부산 부평동엔 큰 시장이 이어져 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국제시장과 그 맞은편에 부평시장이 있다. 그리고 부평시장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바로 보수동 책방골목이 나온다. 남포동, 광복동, 부평동, 보수동이 서로 이웃해 있고, 여기만 돌아다녀도 하루는 후딱 지나갈 것이다. 부평시장엔 흔히 깡통시장이라고 하는 골목상가가 있다. 예전 이곳에 미국 상품들을 팔던 곳이라 이름이 깡통시장이다. 일반 가게에선 구할 수 없는 고급양주들이 즐비하게 전시되어 있고, 양담배와 각종 생필품들 중 미제를 살려면 이곳으로 와야 했다. 사진 = 부산 부평동 깡통시장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