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0

(16)
태평소 부는 사람(양산삽량축제) 태평소 소리는 시원하다. 사람의 마음을 속시원하게 해주는 소리다. 사진=양산 삽량천 삽량축제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부산 전포동 산동네에서 내려다 본 서면 풍경 부산은 흔히 달동네라는 산동네가 많다. 산을 깎아 층층히 집을 짓고 옹기종기 모여 산다. 여기에 피난민들도 있었고, 일하러 고향을 떠난 공장직공들도 있었다. 가난하고 힘없지만 그래도 내 한 몸 편히 쉴 집이 있었다. 산길 오르 내리는 것이 힘들어도 내일을 향한 기대와 소망이 있었다. 사진 = 부산 전포동 산동네와 거기서 내려다본 서면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노을에 물든 낙동강과 구포대교의 풍경 노을이 진 풍경 그것도 샛빨갛거나 붉은 노을이 아니라 연노랑빛의 은은한 색으로 넓게 하늘을 퍼지는 모습은 내 마음을 따뜻하게 해준다. 오늘 하루 평안했음을 감사하며 .. 사진 = 구포3동 산동네에서 낙동강을 바라보다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라이카 카메라는 왜 그리 비싼가? 라이카가 비싼 이유 라이카, 라이츠의 카메라 라이카는 독일 에른스트 라이츠 사에서 만든 카메라 브랜드로, Leica라는 회사명 자체가 라이츠의 카메라, 즉 Leitz+Camera이다. 카메라 이외에도 광학 현미경이나 측량기에 있어서도 굴지의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Leica는 현재 3개의 회사가 이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Leica Camera AG, Leica Geosystems AG, 그리고 Leica Microsystems AG가 그것이다. 재미있게도 라이카라는 브랜드 자체는 Microsystems AG가 가지고 있어 다른 두 회사는 로열티를 지불해야 한다. 라이카 카메라의 출현은 한 기계공학자에 의해 만들어졌다. 독일 헤센 주의 벳츨라(Wetzlar)에 위치한 라이츠(Leitz)사의 오스카 바르낙(Oskar Ba..
부산의 끝 노포동 부산지하철노포차량기지 풍경 노포동 부산의 북쪽 끝이다. 여기 노포동에 부산 시외버스터미널과 고속버스 터미널이 함께 하고 있고, 바로 그 옆에 부산지하철 노포동 역이 있다. 부산지하철의 전차가 일을 마치고 쉬는 곳 그리고 또 다시 떠날 차비를 하는 부산지하철노포차량기지의 풍경 사진 = 부산 노포동지하철 역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늦가을 금정산성으로 올라가는 길 가을이 왔다 싶었는데..이미 가을이 저만치 가려고 하네요. 가는 가을 붙잡기 어려워 사진에 담아두었습니다. 사진은 몇 년 전 찍은 것입니다. 아직 지금 가을은 단풍을 머금고 있습니다. 더 도망가기 전에 단풍 구경하시며 세월이 흘러가는 자연의 색을 즐겨보시길 ..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나무에 알처럼 생긴 이건 뭘까요? 나무에 새순이 돋는다. 그런데 이 커다란 알처럼 생긴 녀석은 뭘까? 사진 = 부산대학교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
부산대학교의 명물 삼단토스트 부산대학교 정문 앞에는 삼단토스트를 파는 노점상과 가게들이 즐비하다. 할머니 한 분이 배고픈 대학생들을 위해 토스트를 삼단으로 만들어 판 것이 시발이 되어 이제는 이곳에 너나 나나 할 것 없이 다 삼단토스트를 판다. 10년 전에는 하나에 천원이었는데, 지금은 꽤 많이 올랐을 것이다. 그래도 배고프고 돈이 없는 대학생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보배.. 그리운 추억이 배여 있는 부산대학교 정문 사거리 .. 사진 = 부산대학교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