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장조사 기관 Gfk 자료에 따르면 소니코리아는 작년(2014) 3월 국내 렌즈일체형 카메라 시장에서 9년만에 1위를 재탈환하였다.

소니코리아는 이른바 '똑딱이' 카메라라 불리는 렌즈일체형 카메라 국내 시장에서

지난(2014년) 1월에서 7월까지 금액 기준 누적 점유율 29%로 1위를 기록한 것.

그리고 이어서 작년(2014) 6월에는 2001년 한국 시장 진출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 4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소니가 렌즈일체형 카메라 판매량 1위를 달성한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스마트폰 등 다양한 카메라 대체 기기의 등장으로 컴팩트 카메라 시장은 정체 중이다. 

하지만 그 활로를 하이앤드 카메라로 뚫었다. 

폰카로를 따라잡을 수 없는 고성능 기능을 탑재한 하이앤드 카메라로 핸드폰카메라와 일반 카메라의 차별화에 성공한 것이다.

하이앤드 카메라는 특히 두 가지 기능을 대폭 강화하였다. 

첫째는 고성능 줌을 장착하는 것이고, 또 하나는 이미지센스의 크기를 키운 것이다. 

소니는 작년(2014) RX 시리즈를 내놓았는데 이것이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고

컴팩트 카메라 시장을 주도하게 되었다.

기자도 소니 RX10의 중고 가격이 떨어지길 눈꼽아 기다리고 있지만 마음에 드는 매물 구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소니RX10기자가 눈독들이고 있는 RX10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대형 이미지 센서와 프리미엄 렌즈 탑재 등 소니만의 독보적인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작고 강력한 카메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한다. 

 

그 덕에 소니 하이엔드 카메라는 지난 2012년 14%에서 2013년 28%로 급성장하고 있으며, 2014년 7월까지 41%까지 시장을 장악했다.

역시 차별화를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by 레몬박기자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