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울이 되면서 겨울 철새를 촬영하고자 하는 욕구가 한창 생겨날 때입니다. SLR 오늘의 사진에 보면 여러 하천에서 수리들이 잉어를 잡는 장면, 그리고 각종 새들을 촬영한 사진을 보면 저런 사진 함 담아봤음 하는 그런 마음이 생겨나는 것이죠. ㅎㅎ 그런데 그런 거 촬영하려고 하면 제일 먼저 걸리는 난관이 바로 렌즈입니다. 새 사진을 제대로 찍으려면 최소 500밀리가 되어야 하는데, 이거 가격이 만만치 않거든요. 좋은 렌즈는 거의 천만원을 호가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 찍기도 전에 주눅부터 듭니다. 그래서인지 저 같은 헝거리 유저를 위해 화질 좋으면서도 가격은 상당히 저렴한 500밀리 이상의 초망원 렌즈들이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대만제 500mm Focus렌즈를 소개해 드립니다. 일단 어떻게 생겼는지 사진부터 보세요.
케이스 멋지죠? 전 이 케이스가 맘에 들어 구입했습니다.
보시다시피 무지하게 큽니다. 길이가 70cm정도 될겁니다. 무게 또한 엄청납니다. 삼각대 받쳐두고 찍는 것이 좋은데 그거 귀찮잖아요. 전 그냥 카메라에 마운트해서 들고 다니다 걍 손각대로 찍었습니다. 그 때는 정말 힘이 넘쳤던 시기였던 것 같습니다. 불과 3년 전인데, 요즘은 이 놈 장착하고 함 찍어볼려고 했더니 다리가 후덜거리더군요.
이 렌즈는 기실 망원렌즈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마운트 쪽에 카메라 마운트링을 빼고 망원경 어뎁터를 달면 바로 망원렌즈가 됩니다. 그렇기에 화질은 상당히 좋습니다. f8 고정 조리개이기 때문에 촬영에 여러 제약이 있긴 하고, 또 엄청 무겁기 때문에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화질만큼은 정말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오늘 SLR 장터를 보니 18만원에 내놓은 분이 있더군요. 제 생각에 좀 더 저렴해야 팔릴 것 같은데 ㅎㅎ, 제가 잘 쓰고 그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팔았거던요.
아래 사진은 이 렌즈로 찍은 사진입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