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과 글 /행사공연갤러리

독특한 포스를 뽐내는 기아의 트랙스터 역시 문제는 가격인가?

독특한 포스를 뽐내는 기아의 트랙스터 역시 문제는 가격인가


2012년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선보인 기아의 트랙스터. 트랙스터는 쏘울을 기반으로 개발된 3도어 콘셉트카로 기아차의 캘리포니아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제작됐다. 트랙스터에는 가솔린 2.0 터보 GDI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7.4kg·m의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6단 수동변속기와 전자 제어식 4륜구동 방식이 적용돼 도로 여건에 상관없이 최적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기아 트랙스터

기아가 야심차게 내놓은 트랙스터



기아 트랙스터


기아 트랙스터

기아 트랙스터의 측면 촬영




트랙스터의 크기는 전장 4020mm, 전폭 1920mm, 전고 1462mm로 전면부에는 기아차 고유의 패밀리룩을 유지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도발적인 느낌의 헤드램프 등이 적용돼 강렬한 인상을 준다. 이 해드램프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많이 엊갈리는 것을 볼 수 있지만 일단 독특하다는 것은 틀림이 없다. 측면부는 부드러운 느낌과 함께 뚜렷한 윤곽의 강조했으며 후면부는 풍부한 볼륨감으로 뭔가 한방이 있을 것 같은 짐승남의 다부진 느낌을 준다.



기아트랙스터

기아 신차 트랙스터와 레이싱모델 안미선



기아트랙스터

기아 트랙스터의 후면 촬영





트랙스터가 주목을 받은 것은 성능 뿐만 아니라 독특한 디자인도 한 몫하였다.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트랙스터가 올해의 좋은 디자인으로 수상하게 된 것이다. 참고로 미국 `굿디자인 어워드'는 1050년부터 미국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과 유럽 건축ㆍ예술ㆍ디자인ㆍ도시 연구센터가 협력해 선정하는 상으로 전자, 운송, 가구, 컴퓨터 등 포춘 500대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에 대해 각 부문별 수상작을 매년 발표하고 있으며, 이 분야의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고 있다

.

 



레이싱모델 안미선

기아 트랙스터의 모델이 된 레이싱모델 안미선



안미선

레이싱 모델 안미선의 화사한 눈빛



안미선

안미선, 특유의 화사한 미소로 카메라맨들을 사로잡다

 

 

 

일단 소개된 디자인과 성능만 본다면 비슷한 사양의 다른 외제차와 견주어도 별 손색이 없는 경쟁력이 있는 차종인 것만은 분명하다. 역시 문제는 가격. 가격을 어느 정도로 책정하느냐가 최고의 관건이라 할 수 있다. 전문가들의 견해를 본다면 2000만원대 초반이 되지 않을까 추측하는데 정식 출시를 기다려볼 일이다.

추천해주시면 더 좋은 사진과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레몬박기자의 다른 사진

레이싱 모델 강하빈 뿌잉뿌잉 이쁜짓하다 굴욕당함 ㅋㅋ
착해도 너무 착한 레이싱 모델 문세림의 이쁜 짓
레이싱모델, 도시풍의 화려한 그녀 한채이
레이싱모델 김예하, 풋풋하고 상큼한 미소의 그녀
레이싱모델 천보영 난 하지원인 줄 알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