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보정

사진을 인터넷에 올리기 좋도록 쉽게 리사이징하는 방법


디카로 사진 찍고 난 뒤 사진을 올리려고 시도해보면 찍은 대로 화면에 출력되는 것이 아니라 엄청난 크기로 보여져서 놀라신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인터넷에 올려진 사진들은 대부분 모니터로 보기 좋을 정도로 사진을 리사이징해서 올려진 것입니다. 이 리사이징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사진을 축소해도 화질이 깨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죠. 요즘은 모니터가 크지기 때문에 1200px 정도로 리사이징하면 제법 보기 괜찮은 사이즈가 됩니다. 이전 19인치 모니터로 볼 때는 보통 1000px 정도로 리사이징 했죠. 이 말을 듣고 무작정 포샾으로 1200px로 잘라버리면 사진의 디테일 확 죽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살리기 위해서는 다단계 리사이징을 해줘야 합니다. 즉 한번에 원하는 크기로 리사이징 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줄여나가는 것이죠. 이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귀찮습니다. 이것을 간단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포샾을 몰라도 할 수 있는 것이죠. 대부분 무료로 제공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네스케이프"와 "포토 웤스"입니다. 저는 포토 웤스를 주로 씁니다. 여기서는 포토웤스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진을 리사이징 할 뿐만 아니라 사진 액자도 쉽게 만들어주고, 또 자신만의 낙관도 넣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포토웤스입니다. 제가 이 블로그에 올린 사진들 모두 포토웤스로 리사이징한 것입니다. 프로그램도 함께 첨부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으세요.

 



  • 洪™ 2011.04.27 13:23 신고

    포토웍스 다단계 리사이즈 하시는군요 ^^. 원본의 디테일을 살리면서 리사이징을 도와주는 건데... 전 귀차니즘에 ;; 집에가서 설치하고 해봐야겠습니다. ^^ 라룸의 한방 리사이즈로는 좀 허전한감이 있었는데, 잘됐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연리지 2011.05.04 13:40

    레몬 박기자님 ,
    좋은거 가르쳐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사부님으로 모시겠습니다.
    복많이 받으실겁니다.
    늘 행복한 레몬 박기자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 너구리 2011.10.17 16:18

    너무 감사했죠...

    이런 선물 꿈에서 만나볼까 했는데 정말 감사 감사이죠잉..

    복 너무 많이 받으시고 늘 행복하시길 빔니다.

  • yhlee7883 2012.05.16 10:52

    찾던중인데 너무감시드립니다 아주 쉽게 잘 편집해주셨습니다
    뭘로 보답해드려야할지 영....... 열심히공부하여 후배들에게 가르쳐줘야겠지요ㅕ

  • 씀바귀 2013.06.23 14:30

    잘 보았습니다. 포토윅스로 리사이징하는것과 알씨 또는 다음 사이트에서 사진올릴때 사진 크기를 조절하는 것과는 무엇이 다릅니까?

    • 레몬박기자 2013.06.24 13:01 신고

      알씨는 제가 리사이징하는 것을 사용해보지 못해서 잘 모르겠네요. 다음이나 네이버는 사진을 올리면 사진 용량을 강제로 줄여주는데, 줄여줄 때 포토웤스처럼 다단계 리사이징 해주는지 모르겠네요. 다단계 리사이징을 해주느냐 아니냐는 화면에 보였을 때 화질 차이가 좀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