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보정

[무료 사진 편집 어플] 리사이징과 액자를 쉽게 해주는 Photoworks v2.3

디지털 사진은 보정이 필수다. 

사진을 찍고 난 뒤 색감과 밝기 등 기본적인 보정을 해줘야 하고 

또 이것을 인터넷에 올리려면 원본 사이즈를 웹 설정에 맞게 리사이징 해줘야 한다. 

그런데 리사이징 할 때 사진 화질이 떨어지거나 여러 문제가 발생하기 때문에

정교한 포토샾 작업을 해줘야 하는데 

이것을 아주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다. 

 

 

포토웤스 초기화면, 파일추가로 편집할 사진을 불러올 수 있다. 낱개로 할 수도 있고, 폴더 안의 사진을 한꺼번에 불러올 수도 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사진에 사용될 여러 액자들이 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사진을 편집했을 때 어떤 모양이 되는지 미리보기 기능도 있다.

 

프레임 다음 리사이징 기능이다. 원하는 사이즈를 직접 입력하여 만들 수 있다. 이 기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번째 다단계 리사이즈 실행을 체크해 놓는 것이다. 그래야 화질 손상을 최소로 하면서 리스이징 할 수 있다.

 

세번째는 자신의 사인을 사진에 넣는 기능이다. 프로그램에 있는 텍스트 기능과 글꼴을 불러와 만들 수도 있고, 그림파일로 만들어 불러올 수 있으며, 사인의 위치를 얼마든지 변환할 수 있다. 사진 위치를 쉽게 설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사인을 마우스로 찍어 옮기면 된다.

 

다음은 사진 보정 기능이다. 다양한 기능들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된다.

 

output은 리사이징한 사진을 보관하는 폴더를 지정하는 기능이다. 왼쪽의 저장 품질을 크게 할수록 리사이징하는 사진의 크기가 커지고 낮추면 작아진다. 보통 96% 정도 해두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변환한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를 만들수 있고, 파일명을 바꿀 수도 있다.

 

 

 

그 중 기자가 권하는 것은 photoworks 이다. 

현재 v2.3 까지 나와 있으며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진을 리사이징해줄 뿐만 아니라

사진의 밝기와 콘스트라스 등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사진에 자신의 사인을 새길 수도 있다. 

 

그리고 다양한 액자를 지원하고 있어 자신의 사진을 다양한 컨셉으로 재구성할 수 있다. 

사용법도 간단하여 한 번만 실습해보면 아주 쉽게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아래 프로그램을 첨부했으니 필요한 분들은 다운 받아 사용하시길 .. 

 

 

photoWORKS23_install.zip
9.69MB

 

 

by 레몬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