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정보

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DSLR이 있다 (중고카메라 가격정보)


카메라 추천, 중고카메라 가격정보, 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DSLR





내 몸에 맞는 카메라 선택하는 5가지 방법 (2)


저는 내 몸에 맞는 카메라를 선택하는 방법으로 다음 5가지의 주제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각 주제마다 스스로 답을 하다보면 자신에게 맞는 카메라를 선택할 수 있으리라 생각해서요. 사진생활은 뭐니해도 일단 카메라를 구입해야 하는 것이기에 이런 강좌를 마련한 것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입니다.  


1. 카메라 구입을 위해 쓸 수 있는 자금은 어느 정도인가?


뭐니 해도 첫 번째 살펴볼 사항은 돈입니다. 현재 DSLR 중 신품 뿐 아니라 중고까지 하면 바디와 번들렌즈 하나를 달아서 20만원대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웬만한 하이앤드보다 가격이 더욱 저렴하죠. 그리고 샾에서 중고를 구매하면 카드로 할부 구입을 할 수도 있으니 먼저 자신의 자금력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나는 기기를 구매하면 오래 쓴다며 처음에 좀 좋은 것을 구매해두자고 하는 분들도 있는데, 사진을 장롱표로 만들 것이라면 그럴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사진생활을 할 것이라면, 때가 되면 모두 기변하게 되어 있다는 것도 염두에 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20만원대에 살 수 있는 카메라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오늘 에세랄 클럽 회원장터를 참고해보니 20만원대에 번들렌즈를 끼워서 살 수 있는 제품들이 몇 있더군요. 소개해드립니다. 아래 제품들은 모두 중고제품입니다.


1) 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제품

먼저 올림푸스 E330, 400에 번들렌즈 끼워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화소도 400은 천만화소입니다. 올림푸스는 여성들이 쓰기에 넘 좋습니다. 크기도 작고 가볍고, 그리고 AF가 빨라 순간동작을 찍기에 좋아, 아이들의 성장사진이나 노는 사진을 찍고자 할 때는 더없이 좋습니다.

그리고 펜탁스 ist, 삼성is 버전도 이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600만화소대이지만 이정도만 해도 별 무리 없습니다. 소니 A100도 말만 잘하면 29만원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 올라온 거 보니 추베품목 좋고, 번들 끼워서 30만원에 매물이 올라와 있더군요.


덕유산 설경삼성 GX-10 번들렌즈로 찍은 덕유산 설경 사진입니다.



2) 3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30만원대엔 그래도 구매할 수 있는 품목이 좀 더 다양해집니다. 먼저 니콘 D70, 캐논 300,350D에 번들렌즈 끼운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D70 사용기를 적은 적이 있습니다만 입문자들에겐 D70과 350D가 참 좋은 제품들입니다. 니콘은 내수품을 권하지 않습니다. A/S 센터에서 아예 수리를 해주지 않기 때문이죠. 수리 방법이야 있지만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듭니다. 그리고 소니 A200도 17-80 번들렌즈 끼워서 30만원대면 충분히 구매할 수 있네요. 올림푸스는 E510에 번들렌즈 하나 정도로 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40-5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

이 가격대는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더욱 넓어집니다. 제일 먼저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은 뭐니해도 니콘 D80입니다. 아빠 번들(18-70)을 끼우려면 60만원대가 되지만, 애기번들(18-55)을 끼우면 50만원대에도 구입 가능합니다. 그리고 여성이라면 D40,D40X 를 권합니다. 가볍고 화질이 화사하니 니콘 같지 않다는 평을 받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캐논의 D400입니다. 캐논의 일반 번들을 끼우면 50만원 정도에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 여성들이 제일 많이 구매한 제품이기도 하구요. 좋습니다.

이 가격대에 제가 제일 강추하는 제품은 바로 삼성 GX-10 투번들입니다. 투번들은 18-55, 50-200 이 두개의 렌즈를 함께 이를 때 쓰는 애칭입니다. 앞의 니콘과 캐논이 보급기인 것에 반해 GX-10은 중급기입니다. 그만큼 성능에 있어서 뛰어나다는 얘기죠. 지원하는 폭이 넓습니다. 저도 6개월 가량을 사용해봤는데, 가격대비 많은 만족감을 준 제품이었습니다. 펜탁스는 K100,200을 모두 구매하실 수 있는데, K200은 본체만 50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더군요.

올림푸스는 50만원대이면 구매할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최신제품인 E-620에 14-42 번들렌즈 끼워서 62만원에 거래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검색해보니 신제품 최저가가 바디만 52만원이네요. ㅎ 입문자라면 올림푸스 참 좋습니다. 액정으로 보며 촬영할 수도 있구요. 물론 요즘 나오는 신형 보급기들은 5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고, 이런 기능들을 대부분 지원하더군요.

소니는 A300에 18-70번들렌즈해서 45만원정도에 거래되고 있네요. A300은 아마 위의 모든 제품 중에서 기능으로 따진다면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50만원 대이면 최근 나오는 신품 보급기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중고카메라의 가격은 여기서 그칠까 합니다. 중급기와 고급기는 다음 기회에 소개하도록 하죠. 오늘은 헝그리구입자들을 위해 한 번 적어두었습니다.  

 

 

by 레몬박기자

레몬박기자 카메라여행 바로가기 클릭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추천 하트 한 번 눌러주세요.